클라우드서비스 씨앗

씨앗소식

씨앗 블로그
‘씨앗 활성화’를 위한 업무 워크숍 개최 상세보기
‘씨앗 활성화’를 위한 업무 워크숍 개최 게시글 정보입니다.
2019.03.13 18:14
‘씨앗 활성화’를 위한 업무 워크숍 개최
2019.03.13(금)
CEART NEWS
‘씨앗 활성화’를 위한
업무 워크숍 개최
  ‘씨앗 활성화’를 위한 업무 워크숍 개최  
  라우드스토어 씨앗(이하 씨앗)은 2월 27일, 28일 양일간 한국정보화진흥원, 씨앗 운영사업단(삼인시스템, 아이엔소프트)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영덕에서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씨앗은 매년 업무 워크숍을 개최하며 운영, 개발, 활성화 부문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씨앗의 연간 사업 일정을 수립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째 날은 운영, 개발, 활성화 부문 담당자들이 업무 계획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운영 부문에서는 기업 협약, 서비스 등록, 이용실적, 헬프데스크 등 씨앗의 전반적인 운영과 서비스 품질관리 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개발 부문에서는 올해 예정된 씨앗의 민간 클라우드서비스 전환에 앞서 상반기 프레임워크 통합과 DB 최적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활성화 부문에서는 씨앗의 홍보, 설명회·교육, 콘텐츠 등 연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째 날은 첫째 날 주고 받은 다양한 의견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씨앗의 연간 사업 일정을 수립하고 각 부문 세부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씨앗 이용자·제공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에 대한 개선방안도 논의하였습니다.  
  외에도 클라우드서비스 기업, 이용기관과의 만남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씨앗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클라우드 시장 확대! 클라우드 기반 국가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씨앗! 앞으로도 씨앗은 공공부문 클라우드서비스 유통활성화를 위해 항상 힘써나겠습니다.  
저작권자ⓒ 클라우드스토어 씨앗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