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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외 33개 기관] 공공기관, 지방공단 맞춤형 지원 게시글 정보입니다.
2019.06.24 11:07
[한전KPS 외 33개 기관] 공공기관, 지방공단 맞춤형 지원

공공부문 클라우드 선도 프로젝트 우수 사례


6.공공기관, 지방공단 맞춤형 지원
공공기관,
지방공단
맞춤형 지원
대표성, 파급력이 크고 지속 확산 가능한 공공분야 대상
맞춤형 민간 클라우드 도입

공공기관과 지방공단은 대민서비스 및 업무를 위해 보유한 다양한 시스템의 노후화와 유지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부족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이에 공공기관과 지방공단이 필요한 웹메일, 방문객출입관리, 업무협업, 챗봇 등 다양한 분야별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통해 자체 구축대비 업무 효율성 향상 및 비용절감 효과를 누렸습니다.

OVERVIEW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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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CCESS

지원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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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업무·협업 서비스 구축
  • 기존 PC/사무실 기반 제한적 업무환경에서 클라우드 기반 업무·협업 서비스 도입
  •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도입으로 서비스 운영 비용 60% 절감
  • 업무 관련 문서 동시편집·취합 기능으로 500명 기준 연 24,000시간 절감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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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7_2success_img_03.png 클라우드 기반 보안 메일 서비스
  • 24시간 365일 안정적 메일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까지 클라우드 기반으로 한 번에 제공
  • 보안 강화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최신 메일 시스템 안정적 운영
  • 기존 구축형 메일 시스템 대비 56% 운영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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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7_2success_img_04.png 클라우드 기반 방문객 출입관리 서비스
  • 방문객 신청에서 승인까지 일련의 절차를 처리하는 클라우드 기반 방문객 출입관리 시스템
  • 산재된 사업장 환경에 적용하여 방문정보를 손쉽게 통합 관리하고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및 업무효율성 극대화
  • 초기 구축 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 90% 가량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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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7_2success_img_05.png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W) 교육 서비스
  • 코딩 교육도구 설치 없이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SW개발 교육환경 제공
  • 시간· 장소 제약 없이 SW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으로 기관 개발자 역량 강화
  • 강의실 등 강의환경 구축 및 교육 컨텐츠 구매 비용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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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8_2success_img_09.png 클라우드 기반 챗봇 플랫폼 서비스
  • 메신저, 웹채팅, SMS채널을 동시에 서비스하는 AI/자연어 기반 자동상담(챗봇) 플랫폼 도입
  • 24시간x365일 동시다발적 문의 대응으로 상담품질 개선 및 효율성 극대화
  • 기존 유선 대응 29%를 챗봇 기반 자동 대응으로 운영 인건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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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8_2success_img_10.png 클라우드 기반 경영전략관리 서비스
  • 개인과 조직의 업무 성과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평가받는 클라우드 기반 성과관리 서비스
  • 전략적 성과관리 체계 운영 및 성과중심 문화 확산 등 평가 업무 효율 극대화
  • 구축형 대비 도입·유지보수 비용 67%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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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SNS형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
  • 분산된 업무 환경으로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면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SNS형 업무용 메신저 도
  • 실시간 업무 협업으로 생산성 향상, 업무협업 서비스 활용으로 정보공유 체계 마련
  • 솔루션 구축(약 3,000만원)과 서버 구매 비용(8대)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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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9_2success_img_15.png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IaaS)
  • 홈페이지 이용자 증가에 따른 탄력적 대응과 보안 개선 이슈로 IaaS 서비스 도입
  • 시스템 적정 자원 안정적 할당으로 CPU 효율성 3.8배, 메모리 효율성 1.9배 개선
  • 구축 대비 초기 투자비용 87.5%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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