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비스마켓 씨앗

클라우드허브

클라우드 활용사례
제주테크노파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상세보기
제주테크노파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게시글 정보입니다.
2020.07.20 16:59 (수정 : 2020.07.20 16:59)
제주테크노파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크리니티

제주테크노파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구분

공공

도입기관

제주테크노파크

제공서비스

크리니티 AWS 메일

도입배경

제주테크노파크는 지역 산업을 견인하는데 목적을 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2011년부터 크리니티의 메일, 스팸차단솔루션을 구축해 사용해 왔으나 솔루션 업그레이드 필요성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 클라우드 정책,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원활한 유지보수, TCO측면을 고려하여 검토 후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을 결정하였습니다.

추진내용

기존에 온프레미스 형태로 구축된 시스템은 조직 변경 등의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어렵고 시스템 유지와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때에 크리니티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솔루션 업그레이드, 서비스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을 제안했고, 제주테크노파크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을 결정하였습니다”라고 제주테크노파크 조정민 담당자는 설명했습니다.

도입효과

제주테크노파크 조정민 담당자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 시스템 운영에 대한 책임 및 부담이 없어지고 최신의 솔루션을 포털 메일을 이용하듯이 사용할 수 있어 내부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포함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이 생각보다 빠르게 구축되어 인상 깊었습니다”라고 전했다.
크리니티 강영준 클라우드서비스 본부장은 “AWS를 사용하면서 적은 인력으로도 더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므로 앞으로 기존 고객의 온프레미스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