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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게시글 정보입니다.
2020.07.20 17:17 (수정 : 2020.07.20 17:20)
제주관광공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크리니티

제주관광공사 클라우드 웹메일 도입 사례

구분

공공

도입기관

제주관광공사

제공서비스

크리니티 AWS 메일

도입배경

제주관광공사는 망분리 필요성에 따라 내부 메일과 외부 메일의 분리 및 망연계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으며,
외부 메일은 정부 클라우드 정책,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원활한 유지보수, TCO측면을 고려하여 신규로 크리니티 메시징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메일시스템은 내부 메일로 활용하고 신규 외부 메일을 도입함에 있어 조직도 연동, 외부 메일 수신시 메신저를 통한 알림 기능이 요구되었습니다.

추진내용

크리니티 클라우드 메일에서 기본 제공하는 메일, 스팸/바이러스 차단 기능에
조직도 연동과 외부 메일 수신시 내부망의 메신저를 통한 알림 기능을 구성하였습니다.

도입효과

제주관광공사 홍성주 과장은 “외부 메일 구성에 조직도 연동과 메신저 알림기능 및 망연계까지 필요했는데,
이러한 과정이 보름 남짓한 기간만에 빠르게 구축되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구축형 솔루션의 경우 장애발생시 HW, NW, SW 등 관련자 간의 협의와 조치에 상당시간이 소요되는데 반해
SaaS 서비스는 공급자가 일괄 지원하므로 서비스 운영에 대한 책임 및 부담이 없으며,
특히 크리니티의 빠른 고객지원에 매우 만족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